기사상세페이지

서울 전체가 놀이터! 어린이날 100개 축제 열린다

기사입력 2024.05.03 08:58 조회수 42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책 읽는 서울광장 ‘창의 놀이터’에서 즐겁게 노는 아이들
    책 읽는 서울광장 ‘창의 놀이터’에서 즐겁게 노는 아이들
    어른들도 기다렸던 어린이날 황금연휴, 어떻게 보내면 좋을 지 고민 중이라면 서울에서 열리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들을 찾아 보세요. 3일 금요일 저녁 '서울 문화의 밤' 행사부터 6일까지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으로 꽉꽉 채워 준비했습니다. 푸르른 오월을 만끽하며 여유로운 시간 보내세요!

     5월 5일 어린이날을 비롯해 온 가족이 모이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서울 곳곳에서 다채로운 축제와 행사가 열린다. 특히 5월 첫 주말에는 굳이 막히는 고속도로에서 시간 낭비할 필요 없이 풍성하게 마련된 행사장만 찾아도 시간이 모자랄 정도다.

     ① 5월 3일(금)  |   서울문화의밤 어린이날 특별행사, 서울백제어린이박물관 개소


    우선, 3일 저녁에는 서울을 대표하는 야간 문화예술프로그램 서울 문화의 밤 행사를 서울역사박물관·한성백제박물관·서울공예박물관·서울우리소리박물관 등 박물관 4곳, 서울시립미술관, 서울도서관, 남산골한옥마을·운현궁·세종충무공이야기 등 9곳에서 진행된다. 한성백제박물관 야외마당에서는 텐트 안에서 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백제왕성 달빛캠프(18시~21시, 안내데스트 선착순 접수)가 열리며, 올림픽공원 내 몽촌토성에 위치한 강남권 유일의 어린이박물관 서울백제어린이박물관도 이날 개소한다.
    5월 4~5일 노들섬에서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이 열린다.
    5월 4~5일 노들섬에서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이 열린다.

      ② 5월 4일(토)~6일(월)  |   서울서커스페스티벌, ‘책읽는 서울광장’ 등

    연휴 기간인 4일~6일에는 서울 곳곳이 그야말로 축제로 가득 찬다. 먼저 노들섬에서 국내 유일 서커스전문축제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을 만나 볼 수 있다. 전통 연희부터 현대 작품까지 국내외 서커스 공연 17편과 서커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 (5월 4일~5일, 12시~20시)

    온 가족의 주말 나들이 명소로 사랑받는 책읽는 서울광장은 연휴기간 거대한 동화마을로 변신한다. 아이들이 직접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의상(코스튬플레이) 체험존’을 비롯해 마임, 아카펠라, 창작동화 연극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5월 4일~5일, 11시~18시)

    이외에도 동화의 나라 덴마크로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부스 운영과 서울 상징 ‘해치의 마법마을’ 팝업스토어도 즐길 수 있다. ‘엄마 북(Book)돋움’ 및 유니세프(UNICEF) 야외부스도 마련돼 이벤트, 캠페인을 진행하며, ‘동행마켓’에서 전라남도 장성군의 농특산품과 오란다 등 간식을 판매한다.
    서울식물원 체험 프로그램
    서울식물원 체험 프로그램

     서울식물원에서는 ‘마음키움정원’, ‘슬기로운 식물의 생존전략’, ‘가족과 함께하는 식물원 산책’, ‘서울식물원의 새’, ‘지속가능한 우리’. ‘주니어마스터 가드너’ 등 가족 단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월 4일~5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는 새롭게 조성된 후문 문화의거리, 매력가든, 숲속의무대, 열린무대에서 다양한 공연을 펼쳐지는 2024년 서울어린이대공원 GO!페스티벌이 연휴 3일간 진행된다. (5월 4일~6일)

    4일 오후 2시 문화의거리 조성기념 ‘SEOUL MY SEOUL 팝업가든’을 시작으로 어린이가족이 함께하는 친환경 초화심기, 육군 56사단 군악대‧리틀엔젤스공연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5일엔 ‘캐리TV 장난감친구들’과 함께하는 ‘GO페스티벌’ 본 행사와 청소년을 위한 세계 문화체험 행사 ‘글로벌 부루마블 in 어린이대공원’(10시30분~16시30분)이 열리고, 대형 해치 아트벌룬 포토존이 15일까지 진행된다.

    북서울꿈의숲에서도 4일 10시~16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1회 강북구 어린이날 축제’가 열린다. 마칭밴드의 오프닝 퍼레이드부터 뽀로로 친구들 싱어롱 쇼, 동요 디제잉 등 다채로운 쇼가 진행된다.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는 돈의문 골목시장 펀 마켓이 열린다. 어린이가 직접 판매자로 참여하는 ‘어린이 중고마켓’을 비롯해 마을 도슨트와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마을 곳곳을 여행하는 ‘마을 이야기 투어’도 운영한다. (5월 4일~5일, 12시~18시)
    5월 4~5일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는 펀마켓, 어린이 중고마켓, 마을이야기 투어 등을 운영한다.
    5월 4~5일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는 펀마켓, 어린이 중고마켓, 마을이야기 투어 등을 운영한다.

      ③ 5월 5일(일)  |   박물관 어린이 참여행사, 서울대공원, 봄봄 서울숲 축제

    어린이날인 5일 당일, 서울시내 박물관, 미술관 등 곳곳에서도 특별한 어린이들의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서울역사박물관에선 박물관에서 놀자(12시~16시) 행사가 열린다. 어린이 연희극·소고체험을 비롯해 다양한 만들기 체험으로 어린이들의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한성백제박물관에서는 꿈과 희망이 가득한 어린이 세상(10시~17시)’행사를 선보인다. 공연마당에서는 마술쇼(11시, 14시, 16시)를 참여마당에서는 연‧나비날개 만들기 등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서울공예박물관 어린이 공예축제(11시~18시)가 개최된다. 1인 마임극, 브라스밴드 공연과 공예박물관의 특성을 살린 종이꽃, 한지뜨기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마련했다. 이외에 박물관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고 공예키트를 받는 ‘보물찾기’ 이벤트가 11시, 13시 30분, 16시 총 3회차 운영된다.

    우리소리박물관에서는 어린이날 박물관을 찾은 어린이 관람객에게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이벤트(11시~17시)도 연다.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는 인형극‧전통놀이 등 볼거리를 제공하는 ‘2024 남산골 어린이마을 해해탐험대’ 행사를 열고 남산 팔각정공원에서는 남산봉수의식 체험의 일환으로 어린이무예시범과 사물놀이, 전통 무예공연이 진행된다.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에서는 북서울미술관 5개 전시를 관람하고 스탬프를 찍어오는 어린이에게 과자꾸러미를 증정하는 스탬프투어를 연다.
    서울대공원에서는 ‘사육사가 진행하는 마술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5일(11시~17시30분) 진행된다.
    서울대공원에서는 ‘사육사가 진행하는 마술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5일(11시~17시30분) 진행된다.

     서울대공원에서도 어린이날을 맞이해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5일 11시~17시 30분)을 마련했다. 주요 행사로는 ▴밴드 오티비와 함께 하는 어린이 싱어롱콘서트 ▴동물원 사육사가 진행하는 마술쇼 ▴어린이 페이스페인팅 및 다양한 체험 등이 있다. 또한, 개원 40주년을 맞아 다양한 현장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울숲에서는 18일까지 시민들이 공원 속 동심 문화여행을 즐길 수 있는 2024 봄봄 서울숲 축제를 개최한다. 5일에는 다양한 마술쇼와 퓨전 국악공연, 쉽고 재미있는 클래식 공연이 진행되고, 동화 전시, 그림책 팝업 도서관, 예술·생태 체험활동도 커뮤니티센터 등에 진행, 공원을 방문하는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또 가족들과 함께 상시 체험할 수 있는 ‘전통놀이마당’은 서울숲뿐만 아니라, 매헌시민의숲, 길동생태공원에서 10시~16시 사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강서구 마곡나루에 위치한 ‘서울퓨처랩’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존의 미래기술 체험 프로그램 10가지와 더불어 FAMILY WEEKEND 특별 팝업 프로그램을 4~5일 당일 현장 접수로 운영한다.

    ☞ ‘서울의 공원’ 가정의 달 공원별 축제·행사일정
    ☞ 서울문화포털 어린이날 행사모음
    backward top home